DDS

CUSTOMER

Short Treatment Long Time Beauty

Prev Next

NOTICE

  • HOME
  • CUSTOMER
  • NOTICE
CUSTOMER
NOTICE

DDS의 공지사항 게시판입니다.

"글로벌 디지털 치의학 연구원" 심포지엄

17-11-28 09:34     조회 572

본문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배종현, 이하 부산지부)는 오는 11일 오후 4시 부산 벡스코 2층 회의실에서 ‘글로벌 디지털 치의학 연구원 설립을 위한 2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지부와 부산경제진흥원이 함께 주관하며 ‘YESDEX 2017’과 함께 열리는 행사다.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해 치과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부산지부는 지난 71일 벡스코에서 내외빈과 50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심포지엄을 통해 치과계 숙원 사업 중 하나인 치의학 연구원이 필요한 이유와 구체적인 사업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두 번째 심포지엄은 ‘기업의 입장에서 바라본 치의학 산업’이라는 주제로 문정본(디디에스) 대표의 발표로 시작된다. 이어 유재중(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은 ‘법안으로 본 치의학산업 육성 및 지원’을 연제로 발표한다. 이와 함께 국회에서 치과계 및 치과산업계 현안을 위한 법안 처리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전망을 밝힐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허중보(부산치대 보철학교실) 교수는 ‘글로벌 디지털 치의학 산업 발전 방안’을 연제로 지난 1차 심포지엄에 이어 또 한 번 연단에 선다. 그는 치의학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선결 조건을 설명할 예정이다.

 

배종현 회장은 “지난 1차 심포지엄에 이어 정··학계의 의견을 고르게 청취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번 심포지엄으로 디지털 치의학 연구원 설립이 앞당겨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구명희 기자 / 승인 2017.11.02 09:35 <출처 ​> 치과의사신문